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집 옷장, 전등 각종 가구 보수에 필요한 보쉬(BOSCH) [전동드릴] 가정용 제품 사용 리뷰 스펙 소개

by 이찾사 2022. 6. 10.

 보통 집에 어디가 고장 나거나 수리할 필요가 있을 때 나사를 박아 넣어 고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이케아와 같은 가구를 구입하게 되면 조립이 필요하고 이때 드라이버가 필요하죠. 그리고 저는 이때 전동드릴을 추천드립니다.

 

 전동드릴은 요즘 너무나 많은 브랜드 제품이 출시되어 있어 고르기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많이 보아왔고 현장에서도 이용되는 BOSCH 제품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혹시 보쉬 전동드릴 충전세트에 관심 있으시면 아래 그림 링크▼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광고링크-사진
광고링크-보쉬

 

특히 가구 조립이나 수리할 때 전동드릴 필요

 앞서 소개해드렸듯이 저는 전동드릴 중에서도 BOSCH(보쉬) 제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장(일하는 곳)에서 흔히 보이던 것이 보쉬 전동드릴이기 때문이죠. 또한, 가장 잘 알려져 있고요.

 

 그리고 제가 구매해서 사용했던 제품명은 'GSB 1080 2 Li'입니다. 다른 것은 잘 몰라도 아마 Li은 리튬을 뜻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즉, 배터리 종류가 리튬이온 배터리라는 뜻입니다.

전동드릴-펼쳐진-사진
보쉬-사진

 

 스펙을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드라이빙, 목재, 철재 등에 이용 가능하고 10.8V에 2Ah 성능의 배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무선 전동드릴이라는 것이죠. 더 상세한 설명이 궁금하시다면 마지막 하단에 있는 참고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일반 드라이버와 전동 드릴 두 가지 모두 구비할 필요성

 작업을 많이 해보신 분들이라면 제목과 같은 내용에 바로 동의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손으로 돌려야 하는 부분과 전동드릴로 힘차게 박는 부분 두 가지로 작업 구분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충분한 자금이 있다면 공구세트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

 기본적인 제품 구성만 확인하고 구매해도 이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실제 세트 구성을 보게 되면 이것저것 없는 게 없을 정도죠.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사정에 맞게 결정하시면 됩니다.

보쉬 충전 전동드릴 GSB18-2LI 1B 홈키트 H 공구 세트

 

 제품을 볼 때 고려할 부분은 크게 '무선'이냐 '유선'이냐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최근 기술력이 많이 좋아졌다고 하지만 아직까지는 유선이 가장 강력한 토크와 지속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선 제품의 경우 배터리를 이용해서 작동하게 되며 앞서 소개해드린 리튬이온 배터리가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밖에서 이용해보시거나 배터리가 거의 다 됐을 때 사용해보면 알겠지만, 전동 힘이 점점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 준비만 잘한다면 이 또한 큰 문제는 될 것으로 보이지는 않으며 가정에서 이용한다면 더더욱 선이 있는 것보다는 없는 '무선'의 형태를 추천드립니다.

 

 

보쉬 제품 스펙과 관련되어 추가로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 참조

 

[공구] 이케아(IKEA) 홈퍼니싱 가구 제품 조립에 꼭 필요한 드릴 공구, BOSCH

 신혼부부, 이사 가시는 분들의 공통적 고민은 가구입니다. 그리고 간편하게 조립하여 집에 맞는 구성을 할 수 있다는 이케아 제품을 고려합니다. 이때, 꼭 준비해야 할 도구가 있는데 그것이

curiousreview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주관적인 생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댓글